더워서 힘들었지만 알찼던 호이안 풀데이 투어

저희 가족은 마지막날을 제외한 모든 날을 호이안에 있었기 때문에 호이안 풀데이 투어를 신청했습니다. 여행 예약의 과정에서 여행 계획이 자꾸 바뀌어 Xuan Tu와 여러번의 메일을 주고 받고 일정 및 인원도 계속 변경하였는데도 항상 빠르게 답변을 주어서 고맙고 미안했습니다.
프라이빗 투어는 우리 가족끼리 떠나는 것이기 때문에 그런점은 정말 좋았습니다. 가이드에게 사진 촬영도 간간히 부탁할 수 있었기 때문에 삼각대를 가져가지 않은 저희 가족에게 가장 많은 가족사진을 찍을 수 있는 날이었습니다.
다만, 가이드가 영어로 설명을 해주고, 그것을 다시 영어를 못하는 가족에게 설명하고, 다시 설명이 되고…이 과정이 조금 힘들었어요. 매우 덥고 에어컨이 없는 호이안 구시가지를 걷느라 이미 지친 상태에서, 중간에 통역으로 인해 설명이 더욱 길어지니 부모님은 조금 힘들어하셨습니다.
그래도 친절히 설명을 잘 해주신 덕분에, 이후 수상인형극을 볼때도 배경이 이해가 되었고 호이안에 대해 좀더 알게 된 계기였고, 부모님이 가이드 양반(?)에게 고마웠다고 말씀하시더라구요.
지친 우리를 위해 미리 차량의 에어컨을 틀어달라고 요청을 하거나, 물을 충분히 제공해주거나, 자꾸 길을 가며 상점가를 기웃기웃 구경하는 가족들을 기다려주기도 하고, 물건을 구매할때는 열심히 흥정을 해주기도 하셔서 감사했습니다.
고로치뫈 둬운놜 5시관이놔 궐어숴 호이안 도시를 구ㄱㅕㅇ한돠는 고슨 뮈췬쥐십니돠. 추춴하쥐않숩뉘돠 주글뿬햇음니돠
너무나 친절하고 상냥했던 Quan. 괌사훼서 괌사표혀눌 쪼꼼 휐둬니 울이과 펴나게 느껴져ㅅ둰지 려행눼눼 트륍어두봐이줘에 후기글 좀 쒀달라꿔 매이루매이루 까퉉을 보내서 스트뤠스를 바닸숩니돠. 부모니ㅁ뫼쉬고 가서 신경쓰ㄹ일도 만코 大ㄱ ㅏ줙이라 매일 다음날 일정짜고 그날 쓴 돈 정리하고 하느라 새벽 2시에 자는데 콰톡을 으찌놔 보눼던지이 고기돠 비엣으놤 유시ㅁ뛔무네 나으 모든 쿠클 계정이 마켯돠고 햇눈뒈(실화) 마이 이뭬일 오드뤠스를 알랴주묜 좌기가 up칸돠고꽈지 화면서, ㅎ ㅏ,, 물논 안얄랴쥼
트립어드바이저에 1위인 이유가 분명히 있더군요 ^^

감사했습니다. 그럼 2만

Traveller: piggyh2 from Tripadvisor